※ 문제 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•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※ 제한사항
•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•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•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•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• 1 ≤ board[0] ≤ 99
• 1 ≤ board[1] ≤ 99
•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※ 입출력 예
keyinput | board | result |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| [11, 11] | [2, 1] |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| [7, 9] | [0, -4] |
※ 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• [0, 0]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오른쪽으로 한 칸 위로 한 칸 오른쪽으로 두 칸 이동한 좌표는 [2, 1]입니다.
입출력 예 #2
• [0, 0]에서 아래로 다섯 칸 이동한 좌표는 [0, -5]이지만 맵의 세로 크기가 9이므로 아래로는 네 칸을 넘어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[0, -4]를 return합니다.
나의 풀이
import java.lang.Math;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int[] answer = new int[2];
answer[0] = 0;
answer[1] = 0;
int one = (int) board[0] / 2;
int two = (int) board[1] / 2;
for(int i=0; i<keyinput.length; i++) {
if("up".equals(keyinput[i])) {
answer[1]++;
if(answer[1] > two) {
answer[1]--;
}
} else if("down".equals(keyinput[i])) {
answer[1]--;
if(Math.abs(answer[1]) > two) {
answer[1]++;
}
} else if("right".equals(keyinput[i])) {
answer[0]++;
if(answer[0] > one) {
answer[0]--;
}
} else if("left".equals(keyinput[i])) {
answer[0]--;
if(Math.abs(answer[0]) > one) {
answer[0]++;
}
}
}
return answer;
}
}
다른 사람의 풀이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int[] now = {0, 0};
for (in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{
if(keyinput[i].equals("left")) now[0] -= now[0]>-(board[0]/2)?1:0;
else if(keyinput[i].equals("right")) now[0] += now[0]<(board[0]/2)?1:0;
else if(keyinput[i].equals("down")) now[1] -= now[1]>-(board[1]/2)?1:0;
else if(keyinput[i].equals("up")) now[1] += now[1]<(board[1]/2)?1:0;
}
return now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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